`스카이터치` 고공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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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09: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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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디지털 양방향 데이터방송인 ‘스카이터치’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아 원활한 데이터서비스를 위한 리턴패스(return-path)망 업그레이드는 Task 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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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감 등을 위한 기술개발, 가입 가구의 서비스 요구 신호를 스카이라이프로 전송하는 ‘리턴패스’ 망 업그레이드 등은 Task 로 지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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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바둑, 연예·스포츠 관련 데이터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이달과 다음달 각각 TV만화서비스와 어린이 영어채널 키즈톡톡 연동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순욱기자@전자신문, choi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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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터치 매출 비중이 높지 않지만 꾸준하게 성장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기술 및 방송environment(환경) 변화에 따라 성잠 잠재력이 크다”고 자평했다.설명





`스카이터치` 고공비행
3일 위성방송사업자 스카이라이프(대표 서동구)에 따르면 지난 2003년 5월 상용서비스를 출시한 스카이터치 수신료 매출이 매년 급증했다. 이후로도 SC 제일은행 등과 협력, TV 뱅킹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가입가구 수도 지난해 100만을 돌파했으며 올해엔 120만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됐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기술이 정교해지면 더욱 실속있는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준비중인 홈네트워크를 활용한 위성방송서비스(MBS)의 목적 중 하나도 리턴패스 망 업그레이드”라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는 4년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고한 결과 이같이 성장했다고 分析(분석)했다.
`스카이터치` 고공비행
다. 다음 해 5월 처음 한 상용서비스에선 게임, 유아교육, 날씨, 증권 등 14종의 정보제공형 서비스가 선보였으며 하반기에 T커머스와 TV로 휴대폰에 문자를 보내는 단문메시지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스카이라이프는 현재 전화망을 리턴패스 망으로 사용한다.
2004년 34억원에서 2005년 100억원, 2006년 160억원이다.
2002년 5월, 뉴스속보·운세 등 5종의 독립형서비스와 축구 TV프로그램(program]) 에 팀전력, 선수정보 등을 융합한 연동형서비스로 첫 시험방송을 개시했다. 올해 目標(목표)는 180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