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 발달의 이론적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8:18
본문
Download : 교수매체발달의이론적배경.hwp
② 과학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매체의 교육적 활용가치가 인식되면서 1920년대 본격적으로 처음 되었다. (2) Hoban의 주장 - 교과과정이 시각화 ① 교수의 목적은 ‘경험의 일반화’에 있따 ② 경험의 일반화를 위해선 학습자에게 시각資料와 함께 언어를 제공해야 한다. ② 시청각資料: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주로 읽기에 의존하지 않는 資料 ③ 시청각교육: 세계를 교실 안으로 끌어들이는 방법 ④ 경험의 원추모형 제시: 시청각 資料의 역할…(drop)
< Hoban의 교육 과정 시각화의 이론 >, , < E. Dale의 경험의 원추 >, , < Olsen 의 효율적인 학습 이론 >, , < Berlo >, , < Ely >, , < Wittich & Schuller >, , FileSize : 146K , 교수매체 발달의 이론적 배경사범교육레포트 , 교수매체 중등교육 Ely Berlo Hoban
순서
설명
< Hoban의 교육 과정 시각화의 이론 >, , < E. Dale의 경험의 원추 >, , < Olsen 의 효율적인 학습 이론 >, , < Berlo >, , < Ely >, , < Wittich & Schuller >, , 크기 : 146K
다.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시켜 학습의 efficacy성을 도모시킨다. ③ 목적 - 다양한 시각資料를 수업에 사용하여 학습자에게 학습내용을 실제적으로 전달한다. ③ 학습지도는 구체적인 것에서부터 처음 해서 추상적인 것으로 갈 때 efficacy적일 수 있으며, 언어를 동반한 시각資料에 의해서 추상적인 관념을 구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따 ④ 학습자에게 제공되는 경험이 구체적인가 추상적인가 따라 시각資料 분류된다 < E. Dale의 경험의 원추 > (1) 이론(理論)의 개요 ① Dale은 진보주의 교육이론(理論)에 기초하여 현대적인 시청각교육을 체계화했다.
Download : 교수매체발달의이론적배경.hwp( 53 )
레포트/사범교육
교수매체 발달의 이론적 배경





교수매체,중등교육,Ely,Berlo,Hoban,사범교육,레포트
< Hoban의 교육 과정 시각화의 이론(理論) >
< E. Dale의 경험의 원추 >
< Olsen 의 효율적인 학습 이론(理論) >
< Berlo >
< Ely >
< Wittich & Schuller >
(1) 시각교육 ① 추상적 관념을 구체화 하기 위해 시각資料를 보조물로 사용하는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