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은후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4:05본문
Download :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고나서.hwp
이와 같이 저자는 우리에게 데이터를 이용하여 집필함을 밝히며 도덕적 견지를 정직하고 공정한 데이터의 평가로 대체할 때 참신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었고, 나도 경제학을 배우는 입장에서 수긍할 수 있었다. 첫째, 인센티브는 현대의 삶을 지탱하는 초석이다.
순서
설명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은후나서
Download :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고나서.hwp( 72 )
나는 이 책을 보기 전 책タイトル(제목) 을 보고 왜 괴짜 경제학이라는 말을 썼을까 궁금했었다.
경제학에서 사건을 analysis(분석) 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바로 그래프, 데이터이다. 넷째, 범죄학자에서 부동산 중개업자에 이르기까지 이른바 `전문가`들은 정보의 우외라는 강점을 자기 자신의 아젠다를 위해 사용한다.
본문에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주제 챕터가 있다 `교사와 스모선수의 공통점은?` ‘kkk와 부동산 중개업자는 어떤 부분이 닮았을까? ``마약 판매상은 왜 어머니와 함께 사는 걸까?` `그 많던 범죄자들은 …(To be continued )




괴짜경제학,플러스을,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은후나서
레포트/감상서평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고나서 ,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괴짜경제학 플러스을 읽고나서
다. 이 책의 목적은 事例의 analysis(분석) 과 설명(說明) 자체가 아니라 현대 사회의 삶의 표층을 벗겨내어 그 아래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들여다보는 것이라고 했다. 둘째, 우리가 진실이라고 믿는 사회 통념 가운데는 잘못된 것들이 많다.
그리고 이 책에서 事例를 설명(說明)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기본 전제가 있음을 설명(說明)함으로써 책을 읽기 전 나의 생각이 이 사람의 논리를 받아들일 수 있게 만들어주었다. 우선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의 마지막 챕터인 이 부분에서 저자는 이 책의 목적을 밝힌다. 셋째, 전혀 예상치 못한 극적인 결과는 흔히 거리가 멀고 미묘한 요인을 原因으로 한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글쓴이가 괴짜 같았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설득력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무엇을 어떻게 측정(測定) 할 것인가를 알면 복잡한 세상이 훨씬 단순해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이러한 견해를 바탕으로 한 번도 적용하지 않은 방식으로 숨겨진 이면을 파헤쳐보자고 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위해 다소 딱딱해 질 수 있는 경제학을 일상생활에 적용해서 흥미를 느끼게 해주었고 내가 이 책을 선택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