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경쟁력의 원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5:02
본문
Download : 삼성 경쟁력의 원천.hwp
IMF위기를 지나온 기업의 現況을 살펴보면 삼성이 우리의 대표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삼성 경쟁력의 원천.hwp( 38 )
머 리 말, , 본 문, I. 삼성 경쟁력의 원천, 1.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경영이념의 변천 - 우수한 인재확보로 경쟁력 부가, 2. 남보다 빠른 구조조정, ■ 계열분리 및 통합, ■ 미래형 신규사업 창출, ■ 자율경영체제 강화, 3. 삼성 신경영의 성공, ■ 개혁의 신호탄 7.4제, ■ 품질위주의 경영, [사례 1] 삼성무선전화기, [사례 2] 삼성 명품 TV, [사례 3] 삼성 애니콜, ■ 고객 최우선의 친절서비스, [사례 1] 에버랜드, [사례 2] 삼성의료원, ■ 사회공헌, ■ 삼성의 국제화 전략 - 현지화, 복합화, 국내의 국제화, , 맺 음 말, , FileSize : 48K , 삼성 경쟁력의 원천경영경제레포트 , 삼성경영이념 인재경영 삼성 신경영




설명
삼성 경쟁력의 원천
삼성경영이념,인재경영,삼성,신경영,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하지만 그당시 우리나라 기업은 제품의 질이 낮았기 때문에 가격경쟁에만 치우쳤고 경쟁력이 있던 없던 문어발식 확장으로 지금 경쟁력을 많이 상실하게 되었다.
머 리 말, , 본 문, I. 삼성 경쟁력의 원천, 1.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경영이념의 변천 - 우수한 인재확보로 경쟁력 부가, 2. 남보다 빠른 구조조정, ■ 계열분리 및 통합, ■ future(미래)형 신규사업 창출, ■ 자율경영체제 강화, 3. 삼성 신경영의 성공, ■ 개혁의 신호탄 7.4제, ■ 품질위주의 경영, [example(사례) 1] 삼성무선전화기, [example(사례) 2] 삼성 명품 TV, [example(사례) 3] 삼성 애니콜, ■ 고객 최우선의 친절서비스, [example(사례) 1] 에버랜드, [example(사례) 2] 삼성의료원, ■ 사회공헌, ■ 삼성의 국제화 책략 - 현지화, 복합화, 국내의 국제화, , 맺 음 말, , 파일크기 : 48K
머 리 말
본 문
I. 삼성 경쟁력의 원천
1.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경영이념의 변천 - 우수한 인재확보로 경쟁력 부가
2. 남보다 빠른 구조조정
■ 계열분리 및 통합
■ future 형 신규사업 창출
■ 자율경영체제 강화
3. 삼성 신경영의 성공
■ 개혁의 신호탄 7.4제
■ 품질위주의 경영
[事例(사례) 1] 삼성무선전화기
[事例(사례) 2] 삼성 명품 TV
[事例(사례) 3] 삼성 애니콜
■ 고객 최우선의 친절서비스
[事例(사례) 1] 에버랜드
[事例(사례) 2] 삼성의료원
■ 사회공헌
■ 삼성의 국제화 전략(戰略) - 현지화, 복합화, 국내의 국제화
맺 음 말
21 세기(世紀) 기업의 화두는 경쟁력확보라고 할 수 있다아 그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는 제품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미국이나 日本 유럽의 선진기업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R&D투자를 확대하고 서비스에 만전을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