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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마케팅]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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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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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감성 마케팅(emotional marketing)이란 한 마디로 기업의 상품과 기업 활동을 소비자의 감성욕구를 맞춰 최적화시키는 아주 훌륭한 기법이다.
이에 스타벅스가 어떻게 감성마케팅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그 성공example(사례) 를 analysis(분석) 해 보고자한다. 아마도 소비자의 마음속에 따뜻한 감성이 살아 있는 한 이러한 감성마케팅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마케팅의 중요한 戰略 요소가 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고 이성적인 자극보다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하여 브랜드를 잊지 못하게 하는 마케팅이 생겨났다.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를 상세히 분석했습니다.
마케팅에 있어 브랜드가 주인공인 이 시대에 감성은 브랜드의 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원천이다.
[참고 ]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스타벅스 사람들(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만든 스타벅스 리더십의 결정체), 명진출판사, 2007
1. 제품(Product)

그렇지 못한 기업은 도태된다.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5. 사람(People)


현대 마케팅 environment의 變化는 현대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시켜 특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시대가 주도하고 있따
[마케팅]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분석)
Ⅱ. 마케팅environment의 變化와 스타벅스의 경영戰略
제품중심에서 기업중심적인 마케팅을 이성 마케팅. 고객과 사회중심의 마케팅을 감성마케팅이라 한다.

Ⅰ. 서 론
Ⅱ. 마케팅environment의 變化와 스타벅스의 경영戰略
감성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影響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처음 책을 접하면서도 사실 제일 궁금하였던 것이 바로 감성 마케팅이라는 단어였다.
Ⅳ.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analysis(분석)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사회가 진화하면서 마케팅의 變化 속도도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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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격(Price)

Ⅰ. 서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하워드 슐츠, 홍순명 역,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2005
다.

Ⅴ. 스타벅스의 감성 리더십
이를 위해 인간이 다섯 가지 감각(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核心(핵심)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적 측면을 강조한 21세기형 마케팅이라 할 수 있따 성공한 기업들은 시장에서 마케팅의 變化를 리드하는 기업이다.
[참고자료]



설명
그 중 감성마케팅은 체험마케팅의 하나의 유형이며, 체험마케팅은 감각마케팅, 감성마케팅. 지성마케팅, 행동마케팅, 관계마케팅으로 분류된다. 마케팅에 감성이라니... 솔직히 몇 년 전 만해도 이런 건 생각하지 못했다.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를 상세히 분석했습니다. 이 진리는 현대 마케팅관점에서 주지의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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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감성세대를 위한 감성마케팅 戰略




감성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뽑는다. [참고자료]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스타벅스 사람들(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만든 스타벅스 리더십의 결정체), 명진출판사, 2007 하워드 슐츠, 홍순명 역,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2005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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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오직 마케팅이라고 한다면 어떻게 해서든 상품을 알리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었으니 말이다.



즉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Ⅵ. 결 론

감성적 마케팅의 核心(핵심)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따 즉, 감성마케팅 시대에서 고객이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아닌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자부심, 인간적인 정 등을 사는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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