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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SI업계 불어라~ 혁신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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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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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통합(SI) 업계에 체질 개선을 위한 ‘혁신’ 바람이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아
신혜선·김원배기자@전자신문, shinhs·adolfkim@
 이런 가운데 성과와 보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BSC를 기초로 한 선진경영시스템을 갖추려는 시도가 줄을 잇고 있다아 자체 ‘혁신 학교’를 통해 ‘혁신’ 바람을 선도해 온 LG CNS는 하반기 BSC 관점의 핵심성과관리지표(KPI:Key Performance Indicators)를 통해 戰略경영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IT 서비스 및 프로세스 국제 평가모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인증은 물론이고 베스트 프랙티스 기반의 IT서비스관리(ITSM) 그리고 ITSM체계 적합성을 검증하는 국제 표준 ‘BS 15000’ 인증 획득 노력이 업계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아






설명
 ITSM 분야에서는 삼성SDS가 오는 9월께 40개 사업 부문에 대한 인증을 완료하며, KT SI사업단과 베니트도 ITSM 구축 및 BS 15000 인증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아 또 LG CNS와 SK C&C·현대정보기술 등이 사업 분야별로 ITSM체계를 구축했거나 인증 획득을 마쳤으며, 대우정보시스템·롯데정보통신·한화S&C·CJ시스템즈 등도 이 대열에 동참하고 있다아

 중위권의 움직임도 발빠르다. 또 롯데정보통신이 하반기에 BSC를 도입하고, SK C&C는 BSC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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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SI업계 불어라~ 혁신 바람
SI업계 불어라~ 혁신 바람

 ◇IT 서비스 고도화는 프로세스 혁신부터=한 단계 높은 IT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및 프로세스 개선 작업도 한창이다. 자체 성과주의경영체계(PBMS)를 가동중인 대림I&S를 필두로 동부정보기술이 현재 BSC 시스템을 구축중이다.
레포트 > 기타
 ◇6시그마에 이어 BSC로=경영혁신(PI)을 위한 활동은 ‘6시그마’에서 ‘균형성과관리(BSC)’로 확대되고 있다아 삼성SDS가 다음달부터 6시그마 3기 활동에 들어가는 가운데 포스데이타도 처리해야할문제 선정을 통한 6시그마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아


SI업계 불어라~ 혁신 바람
 이 같은 움직임은 프로세스와 품질관리는 물론이고 경영 선진화를 기치로 기업 전반에 걸친 쇄신 활동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지 않고는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SI업계 불어라~ 혁신 바람
 한화S&C가 오는 10월 CMMI 레벨2 인증 획득을 목표(goal)로 내부 프로세스 개선 작업에 돌입한 가운데 SK C&C와 동양시스템즈, 동부정보기술 등도 이 같은 대열에 속속 합류할 展望이다. 업계에서는 IT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더라도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성장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이 같은 현상은 앞으로 한층 강화될 것으로 展望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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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외에도 NDS가 오는 2006년 도입을 목표(goal)로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가운데 교보정보통신과 대상정보기술도 BSC 적용 및 가동을 위한 벤치마킹 등을 일단락짓고 본격적인 구축 준비 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혁신은 이미 선발업체를 중심으로 1∼2년 전부터 나타났지만 최근 들어 후발 순위 기업까지 업계 전체의 공통 화두로 부각됐다. SK C&C와 동양시스템즈가 각각 CMMI 레벨4 인증과 레벨4∼5 인증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동부정보기술도 CMMI 레벨3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아

 이 밖에 대상정보기술과 롯데정보통신도 각각 CMMI 인증을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으며, 쌍용정보통신도 오는 2006년 이후 CMMI 레벨4∼5 인증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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