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thers.co.kr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efficacy와 influence > brothers4 | brothers.co.kr report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efficacy와 influence > brothers4

본문 바로가기

brother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efficacy와 influe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8:2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효과와 영향.hwp




원래는 영화나 드라마를 제작할 때 소품 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뜻하던 용어이었으나, 최근 이의 광고 효능가 두드러지게 나타남에 따라 광고를 노리고 영화에 제품을 등장시킨다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PPL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됨에 따라 PPL을 학문적으로 definition 하려는 시도가 꾸준히 이루어져왔으며, 학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definition 되고 있다
Clark(1991)에 의하면 제품배치(PPL)은 제조회사가 일반극장에 배급되는 극영화 속에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시키는 행위를 definition 하고 있다 박순화(1999)는 정상적인 광고료를 지불하지만 시청자가 시청을 피할지도 모르는 광고형태가 아니라 방송의 내용과 불가피하게 관련되는 듯한 구성으로 상호, 또는 영업내용, 상품의 이름 등을 전하는 행위라고 definition 하기도 한다. 반면에 크리에이티브 배치는 화면상에서 옥외 광고에 실제 브랜드가 우연히 비춰지거나 배경으로 사용된 TV광고에 브랜드가 등장하는 것과 같은 교묘한 방법으로 브랜드를 삽입시키는 것이다.

Download :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효과와 영향.hwp( 49 )


순서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efficacy와 influence



[사회과학]%20[미디어,%20광고]%20PPL의%20효과와%20영향_hwp_01.gif [사회과학]%20[미디어,%20광고]%20PPL의%20효과와%20영향_hwp_02.gif [사회과학]%20[미디어,%20광고]%20PPL의%20효과와%20영향_hwp_03.gif [사회과학]%20[미디어,%20광고]%20PPL의%20효과와%20영향_hwp_04.gif [사회과학]%20[미디어,%20광고]%20PPL의%20효과와%20영향_hwp_05.gif [사회과학]%20[미디어,%20광고]%20PPL의%20효과와%20영향_hwp_06.gif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효과와 영향 ,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효과와 영향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 효과와
[사회과학] [미디어, 광고] PPL의 efficacy와 influence







사회과학,미디어,광고,PPL,효과와,인문사회,레포트


PPL의 효능와 影響

1. PPL의 definition 와 유형

1) PPL의 definition
PPL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서 영화, 드라마 등에 상품을 등장시키는 간접적으로 광고하는 마케팅 기법의 하나입니다.

2) PPL의 유형
일반적으로 PPL의 유형은 온셋 배치(on-set placement)와 크리에이티브 배치(creative placement)라고 하는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되고 있다
온셋 배치는 자연스러운 environment(환경) 하에서 방송 또는 영화 세트에 제품을 인위적으로 위치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 매스미디어에 나타난 PPL의 유형
① 특정프로그램(program]) 에 제작비를 지원하면서 특정회사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 형태.
② 협찬기업 또는 협찬장소에 로고나 상호, 간판, 소품으로 사용하는 상품의 상표노출. - 간접광고 유형 중 가장 많은 事例(사례) 중 하나.
③ 소품협찬 - 출연자나 진행자의 의상, 제작 소품 및 …(To be continued )
다.
Total 6,75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rother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rother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