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상반된 기능과 그 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9:31
본문
Download : 광고의 상반된 기능과 그 예.hwp
다양한 장르의 광고들은 시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를 본 이들은 영화만큼 진한 감동을 받기도하고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광고가 경쟁을 자극하면 기업들은 각자 더 좋은 상품, 그리고 저렴한 상품을 만들려 할 것이다. 그 예로 90년대 이전에 방영된 박카스 광고의 경우 제품의 constituent 이나 기능과 함께 박카스의 가격도 알려주었다. 이것들이 광고의 경제적 기능이다. 제품의 특징을 어필하기 위해 광고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effect적으로 전달하려 노력한다. SK텔레콤 이라는 카피는 통신사의 과열된 경쟁에 눈살을 찌푸리고 있던 사람들에게 미소를 주었을 것이다. 이 광고는 국가고객 만족지수 이동통신 부분의 공동1위를 한 SK텔레콤에 대한 축하이자, KTF의 자축이기도 하다.
광고는 때로 감동과 즐거움을 준다.광고의상반된기능과그예 , 광고의 상반된 기능과 그 예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의상반된기능과그예
광고의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알아보고 광고가 가저야할 방향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글입니다. 광고의 이러한 정보 전달의 기능은 신제품의 시장 진입을 도와주기도 한다.



광고의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알아보고 광고가 가저야할 방향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글입니다.
광고의 상반된 기능과 그 예
설명
Download : 광고의 상반된 기능과 그 예.hwp( 63 )
우선 광고의 긍정적 기능부터 살펴 보자.
광고에 의해 전달된 긍정적인 이미지는 품질을 암시하며, 제품에 대해 가치를 부여한다. 그리고 광고는 경쟁을 자극한다. 그리고 박카스 광고처럼 공익적인 생각을 내세워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기도 한다. 그리하여 광고는 소비를 촉진하며 생산을 증대시킨다. 어쩌면 이 광고가 그동안 이동통신 부문에서 늘 선두를 달렸던 SK텔레콤에 가려져 있던 KTF가 자신들도 그만큼 성장했다는 것을 …(drop)
순서
다.
광고의 또 다른 기능은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이다. 신생기업이나 중소기업은 대기업의 막대한 광고 규모와 경쟁할 수 없어, 실상 광고는 자유로운 경쟁을 저해한다는 주장도 있다아 그러나 경쟁에서 뒤쳐지는 이유들은 공장, 노동력의 투자나 서비스의 문제가 상당수를 차지한다. 그리고 때로는 제품의 가격도 제시한다. 지면 광고에서 두 남자가 웃으며 악수하는 모습과 축하드립니다.
이외에도 광고는 상품이나 기업의 신뢰도를 창출하고 새로운 생활 방식을 알려주며, 소비자 교육을 시킨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이러한 광고의 긍정적 기능과 부합되는 광고로 KTF 광고를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