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23:15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hwp
구성주의의 발달
가) 용어 사용시기는 1960년대와 70년대 걸쳐 생성된 인식론의 한형태 (Noddings,1990)
나) 구성주의자들은 구성주의 인식론 근거 B.C 6세기경 회의주의자까지 거…(생략(省略))
![[수학교육]%20수학교육%20철학%20요약정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EC%B2%A0%ED%95%99%20%EC%9A%94%EC%95%BD%EC%A0%95%EB%A6%AC_hwp_01.gif)
![[수학교육]%20수학교육%20철학%20요약정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EC%B2%A0%ED%95%99%20%EC%9A%94%EC%95%BD%EC%A0%95%EB%A6%AC_hwp_02.gif)
![[수학교육]%20수학교육%20철학%20요약정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EC%B2%A0%ED%95%99%20%EC%9A%94%EC%95%BD%EC%A0%95%EB%A6%AC_hwp_03.gif)
![[수학교육]%20수학교육%20철학%20요약정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EC%B2%A0%ED%95%99%20%EC%9A%94%EC%95%BD%EC%A0%95%EB%A6%AC_hwp_04.gif)
![[수학교육]%20수학교육%20철학%20요약정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EC%B2%A0%ED%95%99%20%EC%9A%94%EC%95%BD%EC%A0%95%EB%A6%AC_hwp_05.gif)
![[수학교육]%20수학교육%20철학%20요약정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20%EC%B2%A0%ED%95%99%20%EC%9A%94%EC%95%BD%EC%A0%95%EB%A6%AC_hwp_06.gif)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에 대한 글이며,인간은 외부세계에 있는 실제의 본성을 경험에 의미있게 구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수학교육]수학교육철학요약정리
[수학교육]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
순서
설명
구 성 주 의
1. 구성주의
가. 구성주의의 관념
나. 구성주의의 특징
다. 구성주의의 발달
라. 구성주의의 유형
마. 구성주의 수학 · 교수 학습의 원리
수 학 교 육 철 학
1. 절대주의
가. 절대주의
나. 수학기초론
상 대 주 의
1. 상대주의
가. 상대주의(오류주의)
1. 구성주의
가. 구성주의의 관념
가) 인간은 외부세계에 있는 실제의 본성을 경험에 의미있게 구성
나) 학습을 이끌어 내는 동시에 개인적인 학습 목적 추구
다) 지식 ← 인간의 사전경험, 정신구조, 신념
라) 사고 ← 물리적 경험과 사회적 경험의 지각
나. 구성주의의 특징
가) 주관주의 인식론 근거 학습자들이 능동적인 경험 통한 적합한 지식 구성
나) 학습은 능동적인 구성적 과정, 인지적 과정, 사회적 문화적 과정
다) 개인의 주관적 경험과 사회적 상호작용 통한 의미 구성
라) 지식의 구성이 외부세계에 대한 의미를 구성함(적극적, 능동적 학습자관)
마) 추론, 비판적 사고, 반성적 사고, 인지적 유연성 획득 주요 목표(goal)임.
바) 평가 사전에 설정된 목표(goal)에 근거한 준거 지향 평가보다는 수행평가 및 서류철 평가 등 과정 중심의 평가 지향하고 있음.
[1]박현순(2005). 수학교육에 있어서의 구성주의. 인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3-4.
다.[수학교육]수학교육철학요약정리 , [수학교육]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인문사회레포트 ,
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hwp( 49 )
,인문사회,레포트
수학교육 철학 요약정리에 대한 글이며,인간은 외부세계에 있는 실제의 본성을 경험에 의미있게 구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