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관념과 기능, 유형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0:50
본문
Download : 광고의 개념과 기능, 유형들.hwp
▶ 대중매체 육성 기능
대중매체의 경제적 기반을 제공한다. 광고 , 광고의 개념과 기능, 유형들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의 관념과 기능, 유형들
다.
더욱 새로운 생활방식을 알려준다.
다른 marketing 요소를 돕는다. (이미지 差別화).
효율적인 경쟁을 돕고 marketing 활동의 시너지를 창출한다.
1) 광고의 긍정적 기능들
▶ 경제적 기능
광고된 상품을 사고 싶은 욕망을 자극하고 소비를 촉진하여 생산을 증대시킨다. (향수광고).
광고 자체를 즐기게 한다.
신제품의 출현을 알려준다.
비교와 사용법, 가격 등을 통하여 현명한 상품 선택을 도와준다.
▶ 정보제공 기능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품을 差別화시킨다.
상품에 대한 기억을 증진시킨다.
즐겁고 재미있었던 지난날을 회상하게 한다.
▶ 소비문화적 기능
소비자는 광고를 보고 상품의 구입여부를 결정한다. (즐거움을 제공한다).
▶ marketing 기능
판매를 촉진한다.
새로운 상품을 위한 시장을 확대하고 기업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한다.
대중매체의 정보수용 가격을 낮춘다.
어린이에게 소비자 교육을 시킨다.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marketing 믹스의 한 도구로 기능).
광고주 기업에 대하여 좋은 인상이나 호감을 갖게…(省略)
설명
Download : 광고의 개념과 기능, 유형들.hwp( 46 )
광고의 개념과 기능, 유형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광고의 concept(개념)
광고(advertising)란 글자 그대로 “널리 알린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즉 광고는 누군가에게 무엇인가를 알리는 행위로 이해할 수 있다 본래 advertising의 어원은 라틴어의 ‘ad vertere`에서 유래(由來)한 것인데, 이는 “마음을 어디로 향하게 한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따라서 ’제품에 대한 마음을 소비자한테 기울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인 셈이다.광고
순서




광고의 관념과 기능, 유형들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 사회·문화적 기능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상품의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소비에 대한 가치관과 건전한 소비습관을 형성한다.
제조회사간의 경쟁을 자극하여 더 좋은 품질의 상품을 만들도록 한다.
다양한 제작기술과 영상예술을 통해 심미안을 길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