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Ubiquitous) marketing 적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0:36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Ubiquitous) 마케팅적 고찰.hwp
순서
%20%EB%A7%88%EC%BC%80%ED%8C%85%EC%A0%81%20%EA%B3%A0%EC%B0%B0_hwp_01.gif)
%20%EB%A7%88%EC%BC%80%ED%8C%85%EC%A0%81%20%EA%B3%A0%EC%B0%B0_hwp_02.gif)
%20%EB%A7%88%EC%BC%80%ED%8C%85%EC%A0%81%20%EA%B3%A0%EC%B0%B0_hwp_03.gif)
%20%EB%A7%88%EC%BC%80%ED%8C%85%EC%A0%81%20%EA%B3%A0%EC%B0%B0_hwp_04.gif)
%20%EB%A7%88%EC%BC%80%ED%8C%85%EC%A0%81%20%EA%B3%A0%EC%B0%B0_hwp_05.gif)
%20%EB%A7%88%EC%BC%80%ED%8C%85%EC%A0%81%20%EA%B3%A0%EC%B0%B0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1.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개요
1) 유비쿼터스의 槪念
2) 세계 주요국의 유비쿼터스 추진 실태
3) 국내의 유비쿼터스 추진 실태
2. 유비쿼터스의 적용 분야
3. 홈네트워크 사업
1) 홈 네트워크의 향후 展望
2) 홈 네트워크 비즈니스 모델의 부재
5. 향후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제언
1)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접근
2) 수요기반의 확충
3) 해외시장 진출
6. RFID
1) RFID의 槪念
2) RFID의 characteristic(특성)
3) RFID의 무한한 시장 잠재력
4) 유통 및 물류 시스템에서의 적용
5) RFID의 활용 事例 월마트
3. 홈네트워크 사업
홈 네트워크 사업은 1990년대 발발한 디지털 혁명이 가정으로 침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IBM, 소니, 마이크로 …(drop)
유비쿼터스의 개념과 세계 및 국내의 추진현황 및 적용분야 등을 살펴보고, 유비쿼터스의 주요한 응용산업인 홈 네트워크 산업과 RFID에 대하여 소개했습니다.
1) 홈 네트워크의 향후 展望
홈 네트워크는 관련 기술의 발달, 수요/공급 측면의 조건 충족 등에 따라 앞으로 유망사업 분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된다.설명
유비쿼터스(Ubiquitous) marketing 적 고찰
유비쿼터스의 정의 과 세계 및 국내의 추진現況 및 적용분야 등을 살펴보고, 유비쿼터스의 주요한 응용산업인 홈 네트워크 산업과 RFID에 대하여 紹介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 이후 PC, 디지털가전, 인터넷(Internet) 등이 가정으로 급속히 확산되었고 기기 간 네트워크화도 용이해지면서 가전, 네트워크 장비, 통신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성장에 한계를 느낀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으로서 가definition 네트워크화에 관심을 갖기 스타트하였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소비자 측면에서 보면 홈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새롭게 대두되었다고 할 수 있따 여가활동과 여성의 사회참여가 늘어나면서 가사노동의 절감, 주택의 편의성, 안정성 등이 요구되기 스타트하였고,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인해서 건강관리, 위급 시 긴급조치 등이 필요해지기 스타트하였다.
홈 네트워크는 통신, 정보기기, 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들이 융합되어 있어서 관련시장이 고성장할 것으로 판단된다된다. , 유비쿼터스(Ubiquitous) 마케팅적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유비쿼터스(Ubiquitous) 마케팅적 고찰.hwp( 87 )
레포트/경영경제
다.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홈 네트워크 관련 산업의 세계시장 규모는 2002년 92억 달러, 2003년에는 154억 달러, 2004년에는 221억 달러를 넘어서 2005년에는 330억 달러, 2006년에는 384억 달러, 2007년 475억 달러로 커질 展望이다. 즉, 단순기능의 가정용 기기들이 정보 인식 및 처리기기로 변신하고 초고속 인터넷(Internet) 등을 통해 on-line 서비스를 받는 가정이 급증하면서 외부 정보통신망과 개별적으로 연결되어 있던 가정 내 기기들이 최근 홈 네트워크로 통합되기 스타트하였다.
과거에는 가정 내 기기들이 독립적으로 외부 정보통신망 및 사업자에 연결되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았으나 향후에는 유무선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가정 내 기기들이 서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를 공유하게 되게 된다된다. 따라서 전 세계적인 선진업체들은 초기 홈 네트워크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을 벌이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