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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 지역평생교육의 재정실태(實態)를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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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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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념과 본질이 다르고 체계가 다르다.

Ⅰ. 序 , , Ⅱ. 平生敎育의 槪念 , 1. 평생교육의 의의 , 2. 평생교육의 당위성 , 3. 평생교육의 목표(goal) , , Ⅲ. 우리 나라의 平生敎育 現況 , 1. 평생교육기관의 내역 , 2. 평생교육 기관의 분류 , , Ⅳ. 우리 나라 平生敎育 財政에 관한 檢討 , 1. 우라 나라 평생교육 재정 , 2. 지역평생교육 내역 , 3.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와 지역평생교육의 재정실태(實態) , ⑴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 ① 기능 , ② 재정실태(實態) , 3. 재정실태(實態)의 비판과 대안 , ⑴ 비판 , ⑵ 대안 , ①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 ②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 ③ 취약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 ④ 고용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확충 , ⑤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 ⑥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 , Ⅴ. 結論 , , ◐ 參考文獻 ◑ , , , 내려받기 : 55K

설명

Ⅰ. 序 , , Ⅱ. 平生敎育의 槪念 , 1. 평생교육의 의의 , 2. 평생교육의 필요성 , 3. 평생교육의 목표 , , Ⅲ. 우리 나라의 平生敎育 現況 , 1. 평생교육기관의 현황 , 2. 평생교육 기관의 분류 , , Ⅳ. 우리 나라 平生敎育 財政에 관한 檢討 , 1. 우라 나라 평생교육 재정 , 2. 지역평생교육 현황 , 3.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와 지역평생교육의 재정실태 , ⑴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 ① 기능 , ② 재정실태 , 3. 재정실태의 비판과 대안 , ⑴ 비판 , ⑵ 대안 , ①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 ②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 ③ 취약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 ④ 고용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충 , ⑤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 ⑥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 , Ⅴ. 結論 , , ◐ 參考文獻 ◑ , , , FileSize : 55K ,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 지역평생교육의 재정실태를 개관기타레포트 , 평생교육정보망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 평생교육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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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序

Ⅱ. 平生敎育의 槪念
1. lifelong education 의 의의
2. lifelong education 의 필요성(必要性)
3. lifelong education 의 goal(목표)

Ⅲ. 우리 나라의 平生敎育 現況
1.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현재상황
2.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분류

Ⅳ. 우리 나라 平生敎育 財政에 관한 檢討
1. 우라 나라 lifelong education 재정
2. 지역lifelong education 현재상황
3. 지역lifelong education 정보센터와 지역lifelong education 의 재정reality(실태)
⑴ 지역lifelong education 정보센터
① 기능
② 재정reality(실태)
3. 재정reality(실태) 의 비판과 대안
⑴ 비판
⑵ 대안
①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② lifelong education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③ 취약계층을 위한 lifelong education 의 확충
④ 고용촉진 능력개발 lifelong education program 확충
⑤ lifelong education 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⑥ lifelong education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Ⅴ. 結論

◐ 參考文獻 ◑



lifelong education 은 학교교육과는 물론 사회교육과 다르다. 아직은 생소한 단어가 될지 모르지만 이는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기업체교육 등을 그 안에 포함하는 포괄성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lifelong education 은 독자적인 theory 과 방법을 개척하고 있다 앞으로 학교교육은 lifelong education 이 지향하는 theory 과 방법에 합당한 방향으로 개혁되어야 하고, 사회교육 또한 lifelong education 체제를 중심으로 재편성되어야 만이 그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도 lifelong education 이 폭넓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은 lifelong education 이 future(미래) 교육의 개혁론으로서 희망과 신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같이 lifelong education 이 개혁 가능성을 지닌 정책 대안이 될 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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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 나라에 lifelong education 론이 유입된 것은 1970년대 초의 일이지만 아직도 이념론이나 막연한 필요성(必要性)만이 강조되고 있을 뿐이고, 계획적․실천적인 실적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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