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0:37
본문
Download : 몬테소리의 교육사상.hwp
몬테소리의교육사상
몬테소리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1897년부터 로마 대학의 청강생으로 교육학 강좌에 참가하여 루소, 프뢰벨, 페스탈로치 등의 교육사상과 실천을 배웠으며, 세강, 이타르의 치료적 교육방법의 연구성과와 인류학자 세르기(G. Sergi) 등의 effect(영향) 을 받아 독자…(省略)
Download : 몬테소리의 교육사상.hwp( 69 )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녀는 어머니의 effect(영향) 을 받아 박애정신과 종교심이 강한 여성으로 성장하였다. 이 때 그녀는 연구와 치료를 위해 시내 병원에 수용된 정신박약아를 모으는 일을 하였는데, 그 과정에서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의학적인 치료가 아니라 교육적인 치료라는 것을 자각하게 되었고, 손과 감각을 사용하는 교육방법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기 처음 하였다.
몬테소리가 교육에 관심을 가지기 처음 한 것은 대학 졸업 후 의학부 부속정신병원에서 조수로 일하면서부터이다. 그녀는 당시로서는 드물게 로마 대학 의학부에 진학, 보수적인 가치관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마침내 이탈리아에서 최초의 여성 의학박사가 되는 등 진취적인 여성의 표상이 되었다.몬테소리의교육사상 , 몬테소리의 교육사상사범교육레포트 ,
몬테소리에 대한 report입니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
(1) 생애
(2) 인간이해와 자기활동교육원리
(3) 교육방법과 실천 - 어린이의 집과 감각교육
참고한 문헌
몬테소리는 1870년 이탈리아 앙코나 지방의 치아라바레에서 군인이었던 아버지와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던 명문가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 외동딸로 태어났다.